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바타2 물의 길, 3D영화 새로운 역사 (스포있음)

by reviewcross 2023. 2. 19.

1. <아바타2 물의 길> 줄거리, 등장인물

전 세계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개봉한 영화 아바타2는 아바타1만큼이나 흥행요소가 많습니다.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네테이얌, 로아크, 투크, 입양한 키리, 전쟁고아 스파이더와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이크는 어엿한 오마티카야 부족장입니다. 나비족을 지키기위해 인간들과 싸우다가 자신의 위치를 들킬뻔 하자 부족을 지키기 위해 부족을 떠납니다. 바로 남쪽 바다로 말이죠. 바다에서 살고 있는 메케이나 부족은 제이크 가족을 받아줄지 말지 다툼을 벌이지만 결국 제이크의 간절함에 못이겨 받아 줍니다. 메케이나 부족은 숲 부족과 달리 피부색이 바다를 닮아 있고 지느러미 형태의 꼬리와 헤엄치기 좋은 근육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이크 설리역은 샘 워싱턴이 맡았습니다. 원래 인간이였습니다. 전직 군인입니다. 그 성향을 버리지 못하고 아이들을 엄하게 교육하는 편입니다. 네이티리 역은 조 샐다나가 맡았습니다. 자신의 오마티카야 부족을 지키기 위해 여자이지만 엄청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이 인정하는 전사이지요. 활을 잘 쏩니다. 자존심이 강하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면 참습니다. 마일스 쿼리티 대령은 스티블 랭, 토노와리 역은 클리프 커티스, 그레이스 오거스틴 역은 시고니 위버, 로날 역은 케이트 윈슬렛, 츠이레야 역은 베일리 베이스가 맡았습니다. 시고니 위버는 키리 역까지 맡아 1인 2역을 해냈습니다. 

<아바타2 물의 길>

2. <아바타2 물의 길> 제작기술, 재미포인트 

<아바타 2 물의 길>에서 인간들은 이번에는 지구를 떠나 판도라 전체를 식민지로 만드려고 합니다. 선발대는 '브릿지 헤드'를 만듭니다. 30km 크기에 엄청난 방어벽을 만든 요새를 만들었습니다. 계속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프랜시스 아드모어 장군은 인류의 사령관입니다. 큰 임무를 지고 온 것입니다. 오마티카야 부족은 공중에 떠있는 할렐루야 산맥에 삽니다. 이곳은 엄청난 자기장때문에 인간이 쉽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집니다. 쿼리치는 미 해병대 장교 출신으로 수많은 전쟁을 겪은 최고의 군인입니다. 그의 기억과 DNA를 지구로 보내 리콤으로 만들어져 다시 돌아옵니다. 

인간의 DNA로 만든 리콤은 '재조합'이라는 의미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나비족과 인간의 장점을 섞은 몸입니다. 1~2분에 한번씩 이산화탄소를 보충하고 판도라에서는 자유롭게 숨 쉴 수 있습니다.

 

<아바타2>는 이야기를 정확히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을 만들어버립니다. 한계를 뛰어수넘기로 한 것입니다. 실제로 있을 것같은 판도라를 만들기 위해 조명, 렌더링, 모든 요소를 기술개발합니다. 또 나비족의 피부에 흘러내리는 물방울을 리얼하게 만들기 위해 수학적으로 계산해서 똑같이 만들어냅니다. 또 최초로 수중 캡쳐 퍼포먼스를 도전했습니다. 큰 물이 담긴 불륨을 제작하고 해양생물이나 인물들을 리얼하게 구현하도록 합니다. 물 속 호흡 장치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방해하자 숨을 참고 촬영하기로 합니다. 물 속 배우, 제작진은 전부 물을 참기 위해 미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씰 교관에게 특수교육을 받습니다. 오랫동안 숨을 참기위해서였습니다. 케이트 윈슬릿은 7분 넘게 참을 수 있게 됩니다. 2017년부터 약 20개월동안 퍼포먼스캡쳐 촬영을 하게됩니다. 헤드 리그 카메라도 진화합니다.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읽어 기록하게 됩니다. 

 

3. 감독 제임스카메론

 

제임스 카메론은 헐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흥행의 제왕으로 불립니다. 1980년 <터미네이터>시리즈를 시작으로 <람보2>, <에어리언2>을 성공시킵니다. 속편은 1편에 비해 흥행하기 힘들다는 속설을 깨며 대성공을 거둡니다. 그리고 역사적인 영화 <타이타닉>까지 성공시킵니다. <타이타닉>은 199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포함해 14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고 11개 부문을 수상합니다. 18억 4000만달러를 벌며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됩니다. 얼마 전 25년이 지나 재개봉을 했습니다. 세월이 무색하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은 1994년 <아바타> 1편의 초안을 처음 썼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발달되지 않아 영화를 구현할 방법이 없어 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 꾸준히 기술적 경험을 쌓아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2009년에 만든 <아바타1>은 역사를 썼습니다. 역대 흥행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다음 해 바로 1편의 성공을 복기하며 2편을 위한 아이디어를 쏟아 냅니다. 이후 헐리웃 최고의 작가들을 모아 시리즈를 기획합니다. 4편의 시리즈를 미리 만들고 계획하기로 합니다. '가족'이라는 컨셉을 잡고 네 편의 영화를 전부 제작합니다. 아바타 3은 2024년 개봉예정입니다. 참고로 3편에는 양자경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지요. 

감독 제임스 카메론